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 경희대학교 교환학생 지원하기 - 첫번째

교환학생

by 보스턴윤키 2019. 9. 21. 10:50

본문

(14.01.05 작성)

 

 

 

시작 

 출국을 3일 앞둔 이 시점에서, 경희대학교에서 교환학생을 지원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이 글을 쓴다. 

인터넷에 '경희대학교 교환학생' 을 검색하면 수 없이 많은 게시글들이 검색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참 어느 것 하나 속 시원하게 궁금증이 한번에 풀린게 없는것 같아, 답답한 마음에 직접 이 글을 쓴다. 

한 번에 모든 내용을 담기엔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단계별로 나눠서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이 글은 첫 번째 글이 되겠다. 

 

 

자기소개

 현재 10학번으로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컨벤션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이다.

13년도 5월에 군 복무를 마치고 14년 1월 8일 City University of Hong Kong 으로 출국을 앞두고 있다. 

내가 2학년 1학기를 마친 11년도 6월, 입대 전 기분 전환 겸 다녀온 홍콩 여행길에,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기필코 홍콩으로 교환학생을 가겠다는 마음을 먹고, 2년간 군대에서 차근차근 준비를 해 온 결과, 목표를 이루었다. (실제 교환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약 3 달이다. 오해하지 말자)

 

 

이 글을 쓰는 목적

 나처럼 간절하게 교환학생을 지원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막한 학생들이 막연한 걱정을 하루빨리 내려놓고 순서대로 과정을 밟아 갔으면 하는 바람에서 작성한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과 교환학생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막연히 나도 한번 지원을 해봐야지 생각을 하고 있을 뿐,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준비하지 않은 경우를 많이 보았다. 실제로 교환학생을 지원하는 건 꽤나 복잡하고 귀찮은 일이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알고 있는 모든 선배들이 교환학생이 좋은 줄 알면서도 지원하지 않은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다. 

 

 

경희대 교환학생

 경희대는 (내가 아는 한) 서울의 어느 대학교와 비교해 보았을 때 상당히 교환학생을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편리한 학교이다.

그 이유는 바로 기관 토플이라는 영어성적을 인정해 주기 때문인데, 영어성적에 관련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부터 아주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